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야그

[국방부 장군인사] 장성 인사 발표,장군진급발표,육군장성인사 발표 왜 늦나?





장성 인사 발표 장군진급발표 장군발표 육군장성인사 장성인사 장군진급 장성진급 장성진급발표 군장성인사 장군인사 황기철 해군참모총장 군 장성진급 인사 군인사 육군인사 장군 인사단행 육군참모총장 장군인사이동 육군 장군인사 2014육군장군진급자명단 2014장군진급자명단 2014 육군 준장 진급자 명단
[국방부 장군인사] 장성 인사 발표,장군진급발표,육군장성인사 발표 왜 늦나?



군 장성인사가 늦어지고 있다. 국정감사와 청와대의 철저검증 지시까지 겹쳤기 때문이다.

7일 복수의 군 관계자에 따르면 당초 인사제청위원회는 5일 예정돼 있었다. 하지만 청와대에서 장군 진급 예정자들에 대한 추가 검증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돼 인사제청위원회를 하루 늦추기로 했다.





군 장성인사는 김요환 육군참모총장과 황기철 해군참모총장, 최차규 공군참모총장 등 군 수뇌부가 모여 인사제청위원회를 개최한 뒤 국군통수권자인 박근혜 대통령에게 인사 안을 보고한 뒤 결과를 발표해야 한다.

하지만 인사제청위원회는 전날 7시가 되서야 부랴부랴 진행됐다. 국방부 본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위원회는 약 1시간가량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국방부와 청와대간에 조율이 이뤄진다.

올해 인사는 청와대에서 군의 잇단 사건·사고가 지휘관의 자질에 문제가 있었다며 철저히 검증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놓고 국방부는 장성인사에 대해 심사숙고하기 때문이라는 입장이지만 청와대와 국방부가 장성인사를 놓고 충돌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나온다.

박대통령에 대한 보고도 미뤄질 가능성이 크다. 국정감사 때문이다. 이날은 국방부와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국방부 국정감사가 진행된다.


요제프K @JosefK44

8. 2015년 모월 모시, 새 국방부장관 인사청문회에서 장관후보자로 지명된 이모장군은 2014년 스마트폰 거래관련 비리로 큰 논란에 휩쌓인다. 9. 국정감사가 열린후 드러난 조사결과에서 국방부와 00텔레콤 XX전자간의 결탁이 있었던 것으로 밝혀진다